Overview
스마트한 모바일 라이프
U+ U MOBILE
'(구) U+알뜰모바일'은 모기업인 LG U+의 품질과 고객 서비스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제공하고자 태어난 알뜰폰 브랜드입니다.
다이렉트몰, 제휴 서비스, 고객센터 등 분산되어 제공하던 서비스를 고객 유형 및 구매심리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
하나의 통합형 채널인 'U+유모바일'을 구축하였습니다.
Project Goal
일관된
디지털 경험 제공
최신 트렌드에 맞는 UX/UI를 적용하되 쉽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,
이용 환경에 관계없이(PC, Mobile, APP) 고객에게 One 채널 사용성을 제공하여
공격적인 세일/프로모션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마케팅을 강화하였습니다.
단순한 단일화를 넘어서서 리브랜딩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며
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리뉴얼 구축되었습니다.
Trend, MKT
UX/UI
Compatibility.
UX/UI Strategy
직관적
다이렉트몰, 공식몰, 제휴 사이트 등 분산 운영 중인 사이트를
하나로 통합하면서도,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에 접근성을 높이는
직관적인 UI/UX를 설계했습니다.
유연
가입 신청서, 유심 셀프 개통 등에서
단절이 발생하는 단계들을 파악하여 핵심적인 프로세스들을
끊김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.
몰입
구독 서비스 캐시백, 이벤트 참여 등으로 획득한 포인트로
통신요금 납부, 다른 구독 서비스 이용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효율성
해피콜 등 상담사가 진행하던 절차를 온라인 프로세스로
대체하고, Google Analytics 적용, SEO 최적화 등
마케팅 효율성을 향상했습니다.
이벤트
사용자에게 최적화된 Feed를 노출시켜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였습니다.
이미지를 적절히 배치하여 컨텐츠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화면을 구성하였습니다.
Icon
Color
온, 오프라인 환경에서 시각적 인지성을 강하게 표현할 수 있는
세련되며 젊고 트렌디함의 상징인 Purple을 브랜드 컬러로 사용했습니다.
Typo
가독성이 좋고 시각적 피로도가 적은 Pretendard 서체를 주로 사용하으며,
메인 비주얼 영역에 Gmarket Sans TTF 서체를 사용하였습니다.